본문 바로가기
노래추천

드라마 OST 베스트 추천

by 님네임 2019. 7. 14.
반응형

드라마 OST 베스트 추천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건 배우들의 연기와 스토리 그리고 OST가

아닐까 싶습니다. OST는 극 안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 요소입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분위기를 돋우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시청자가

드라마에 몰입하도록 도우기도 하죠. 오늘은 드라마 OST 추천해보

도록 하겠습니다.

 

 

김범수 - 보고싶다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상처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수 없어

 

이러면 안되지만

죽을만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만큼

믿고 싶다 옳은 길이라고

너를 위해 떠나야만 한다고

 

미칠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수 없어

 

이러면 안되지만

죽을만큼 보고 싶다

죽을만큼 잊고 싶다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널 품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작은 숨결로 닿은 사람

겁 없이 나를 불러준 사랑

 

몹시도 좋았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평범한 모든 순간들이

 

캄캄한 영원

그 오랜 기다림 속으로

햇살처럼 니가 내렸다

 

널 놓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쓸쓸한 것을

 

고운 꽃이 피고 진 이 곳

다시는 없을 너라는 계절

 

욕심이 생겼다

너와 함께 살고 늙어가

주름진 손을 맞잡고

내 삶은 따뜻했었다고

 

단 한번 축복

그 짧은 마주침이 지나

빗물처럼 너는 울었다

 

한번쯤은 행복하고

싶었던 바람

너까지 울게 만들었을까

 

모두, 잊고 살아가라

내가 널, 찾을 테니

니 숨결, 다시

나를 부를 때

 

잊지 않겠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니가 준 모든 순간들을

 

언젠가 만날

우리 가장 행복할 그날

첫눈처럼 내가 가겠다

 

너에게 내가 가겠다

 

 

 

에일리 - 눈물이 맘을 훔쳐서

 

한 사람이 생겼죠 사랑하면 안 되는 그 사람

안되는데 안되는데 몇 번을 뿌리쳐 보았죠

 

그 사람을 울렸죠 지독히도 못된 나의 집착에

눈물이 맘을 훔쳐서 사라져 버린다면

꼭 다가올 것만 같아서

 

I believe that I love you 미치게 나를 흔드는

I believe that I love you 비틀대는 내 사랑이

다가가면 그대 겁이 나서 숨어 버릴까봐

나 죽을 듯 아프대도 난 바라만 보죠

 

어느날 그 어느날 우린 서로 오늘 처음 본거죠

갑자기 숨이 막혀와 아팠던 내 기억이

모두 다 사라져 버린 거죠

 

I believe that I love you 미치게 나를 흔드는

I believe that I love you 비틀대는 내 사랑이

다가가면 그대 겁이 나서 숨어 버릴까봐

나 죽을 듯 아프대도 난 바라만 보죠

 

지금은 아니라 해도 흔들리는 그댈 느낄 수가 있는데

음~ 내 맘이 그댈 아니까 그대가 사랑이니까

 

I believe that I love you 미치게 나를 흔드는

I believe that I love you 비틀대는 내 사랑이

다가가면 겁이 나서 숨어 버릴까봐

나 죽을 듯 아프대도 난 바라만 보죠

 

눈물이 내 맘 안다면 음~

 

 

 

 

임재범 - 낙인

 

가슴을 데인 것 처럼

눈물에 베인 것처럼

지워지지 않는 상처들이 괴롭다

내가 사는 것인지 세상이 나를 버린건지

하루가 일년처럼 길구나

그 언제나 아침이올까

 

메마른 두 입술 사이로

흐르는 기억의 숨소리

지우려 지우려 해봐도

가슴은 널 잊지 못한다

서러워 못해 다신 볼 수 없다 해도

어찌 너를 잊을까

 

가슴을 데인 것 처럼

눈물에 베인 것처럼

지워지지 않는 상처들이 괴롭다

내가 사는 것인지 세상이 나를 버린건지

하루가 일년처럼 길구나

그 언제나 아침이 올까

 

지울수 없는 기나긴 방황속 에서

어찌 너를 잊을까

가슴을 데인 것처럼

눈물에 패인 것처럼

지워지지 않는 상처들이 괴롭다

내가 사는 것인지 세상이 나를 버린건지

하루가 일년처럼 길구나

그 언제나 아침이 올까

 

작은 신음조차 낼수없을 만큼

가난하고 지친 마음으로 나를 달랜다

이걸로 안되면 참아도 안되면

얼어붙은 나의 발걸음을

무엇으로 돌려야 하나

 

가슴을 데인 것 처럼

눈물에 베인 것처럼

지워지지 않는 상처들이 괴롭다

내가 사는 것인지 세상이 나를 버린건지

하루가 일년처럼 길구나

그 언제나 아침이 올까

그 언제나 아침이 올까

 

 

 

조수미 - 나 가거든

 

쓸쓸한 달빛 아래 내 그림자 하나 생기거든

그땐 말해볼까요 이 마음 들어나 주라고

문득 새벽을 알리는 그 바람 하나가 지나거든

그저 한숨쉬듯 물어볼까요 나는 왜 살고 있는지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하고 나야 알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 가고 기억하는 이

나 슬픔까지도 사랑했다 말해주길

 

흩어진 노을처럼 내 아픈 기억도 바래지면

그땐 웃어질까요 이 마음 그리운 옛 일로

저기 홀로 선 별 하나 나의 외로움을 아는 건지

차마 날 두고는 떠나지 못해 밤새 그 자리에만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하고 나야 알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 가고 기억하는 이

내 슬픔까지도 사랑하길

 

부디 먼 훗날 나 가고 슬퍼하는이

내 슬픔속에도 행복했다 믿게해

 

 

 

 

린 - 시간을 거슬러

 

구름에 빛은 흐려지고 창가에 요란히 내리는

빗물 소리만큼 시린 기억들이 내 마음 붙잡고 있는데

 

갈수록 짙어져 간 그리움에 잠겨

시간을 거슬러 갈 순 없나요

그때처럼만 그대 날 안아주면

괜찮을 텐데 이젠

 

젖어든 빗길을 따라가 함께한 추억을 돌아봐

흐려진 빗물에 떠오른 그대가 내 눈물 속에서 차올라와

 

갈수록 짙어져 간 그리움에 잠겨

시간을 거슬러 갈 순 없나요

그때처럼만 그대 날 안아주면

괜찮을 텐데 이젠

 

흩어져 가 나와 있어주던 그 시간도 그 모습도

 

다시 그때처럼만 그대를 안아서

시간을 거슬러 갈 순 없나요

한 번이라도 마지막일지라도

괜찮을 텐데

 

 

 

 

백지영 - 잊지말아요

 

우리 서로 사랑했는데

우리 이제 헤어지네요

같은 하늘 다른 곳에 있어도

부디 나를 잊지 말아요

 

차가운 바람이 손 끝에 스치면

들려오는 그대 웃음소리

내 얼굴 비치던 그대 두눈이

그리워 외로워 울고 또 울어요

입술이 굳어버려서

말하지 못햇던 그 말

우리 서로 사랑했는데

우리 이제 헤어지네요

같은 하늘 다른 곳에 있어도

부디 나를 잊지 말아요

 

눈물이 입을 가려서

말하지 못했던 그 말

우리 서로 사랑했는데

우리 이제 헤어지네요

같은 하늘 다른 곳에 있어도

부디 나를 잊지 말아요

 

혹시 알고 있나요

뒤돌아서 가슴 쥐고 그댈 보내주던 그 사람

그 사람이 바로 나예요

그 사람을 사랑해줘요

같은 하늘 다른 곳에 있어도

언젠가는 돌아와줘요

 

우리 서로 사랑했는데

우리 이제 헤어지네요

같은 하늘 다른 곳에 있어도

부디 나를 잊지 말아요

부디 나를 잊지 말아요

 

 

 

 

백지영 - 그남자

 

한 남자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그 남자는 열심히 사랑합니다

매일 그림자처럼 그대를 따라다니며

그 남자는 웃으며 울고있어요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람같은 사랑 이 거지같은 사랑

계속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발 다가가면 두 발 도망가는

널 사랑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남잔 웁니다

 

그 남자는 성격이 소심합니다

그래서 웃는 법을 배웠답니다

친한 친구에게도 못하는 얘기가 많은

그 남자의 마음은 눈물투성이

 

그래서 그 남자는 그댈 널 사랑 한데요 똑같아서

또 하나같은 바보 또 하나같은 바보

한번 나를 안아주고 가면 안돼요

 

난 사랑받고 싶어

그대여 맬일 속으로만 가슴 속으로만

소리를 지르며 그 남자는 오늘도

그 옆에 있대요

 

그 남자가 나라는 걸 아나요

알면서도 이러는 건 아니죠

모를꺼야 그댄 바보니까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보같은 사랑 이 거지같은 사랑

계속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발 다가가면 두 발 도망가는

널 사랑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남잔 웁니다

 

 

 

 

이지(izi) - 응급실

 

후회하고 있어요

우리 다투던 그날

괜한 자존심 때문에

끝내자고 말을 해버린 거야

 

금방 볼 줄 알았어

날 찾길 바랬어

허나 며칠이 지나도

아무 소식조차 없어

 

항상 내게 너무 잘해줘서

쉽게 생각했나 봐

이젠 알아 내 고집 때문에

힘들었던 너를

 

이 바보야 진짜 아니야

아직도 나를 그렇게 몰라

너를 가진 사람 나밖에 없는데

제발 나를 떠나가지 마

 

언제라도 내 편이 돼준 너

고마운 줄 모르고

 철없이 나 멋대로 한거

용서할 수 있니

 

이 바보야 진짜 아니야

아직도 나를 그렇게 몰라

너를 가진 사람

나 밖에 없는데

제발 떠나가지 마

 

너 하나만 사랑하는데

이대로 나를 두고 가지마

나를 버리지마

그냥 날 안아줘

다시 사랑하게 돌아와

 

 

 

 

차수경 - 용서못해

 

왜 너는 나를 만나서 왜 나를 아프게만해

내 모든걸 다 주는데 왜 날우리니

니가 나에 상처 준만큼 다시 돌려줄거야

나쁜여자라고 하지마 용서못해

 

잔인한 인연은 사랑같아

길이 아닌데 가다가 멈출 수는 없어

사랑끝에 후회가 찾아오면 비로서 남는건 미움뿐

사랑해달라 애원을 안해 마음이 떠나

차디찬 눈빛이 싫었어 그 마음이 끌리는

그대 살 또 다른 유혹 있을테니

사랑이 뭔데 숨죽여가며 변해가는 널

잡고 싶었을까

 

왜 너는 나를 만나서 왜 나를 아프게만 해

내 모든걸 다 주는데 왜 날울리니

나 너를 용서해야만 다시 웃을수 있나

나쁜 여자라고 하지마 용서 못해

 

사랑이 뭔데 숨 죽여 가며

변해가는 널 잡고 싶었을까

왜 너는 내가 아닌지 왜 넌 내가 싫은건지

내 모든걸 다 주는데 왜 날 울리니

니가 나에 상처준 만큼 다시 돌려줄꺼야

나쁜여자라고 하지마 용서못해

 

내 모든걸 다 주는데 왜 날울리니

니가 나에 상처 준만큼 다시 돌려줄거야

나쁜 여자라고 하지마 용서 못해

사랑이 너무 아파

 

 

 

클래지콰이 - She is

 

숨겨왔던 나의 수줍은 마음 모두 네게 줄게

차가운 나를 움직이는 너의 미소

닫혀있던 나의 어두운 마음 모두 네게 열게

지독한 내게 의미를 준 너의 사랑

 

처음엔 알 수 없던 너만의 향기가 느껴져

시간이 흐를수록 나는 변하고 변하네

오 내 세상 가득 빛은 내리고

She is girl what she is the one

모든 건 너로인해 변해

 

숨겨왔던 나의 수줍은 마음 모두 네게 줄게

차가운 나를 움직이는 너의 미소

처음엔 알 수 없던 너만의 향기가 느껴져

세상은 네가 있어 변해

Let it change

 

닫혀있던 나의 어두운 마음 모두 네게 열게

지독한 내게 의미를 준 너의 사랑

숨겨왔떤 나의 수줍은 마음 모두 네게 줄게

차가운 나를 움직이는 너의 미소

 

닫혀있던 나의 어두운 마음 모두 네게 열게

지독한 내게 의미를 준 너의 사랑

차가운 내게 온기를 준 너의 미소

 

 

 

아이유 - Someday

 

언젠간 이 눈물이 멈추길

언젠가 이 어둠이 걷히고

따스한 햇살이 이 눈물을 말려주길

 

지친 내 모습이 조금씨 지겨워지는 걸 느끼면

다 버리고 싶죠 힘들게 지켜오던 꿈을

가진 것보다는 부족한 것이 너무나도 많은게

느껴질 때마다 다리에 힘이 풀려서 난 주저앉죠

 

언젠간 이 눈물이 멈추길

언젠가 이 어둠이 걷히고

따스한 햇살이 이 눈물을 말려주길

 

괜찮을 거라고 내 스스로를 위로하며 버티는

하루하루가 날 조금씩 두렵게 만들고

나를 믿으라고 말하면서도 믿지 못하는 나는

이제 얼마나 더 오래 버틸 수 있을 지 모르겠어요

 

기다리면 언젠가 오겠지

밤이 길어도 해는 뜨듯이

아픈 내 가슴도 언젠가 다 낫겠지

 

날 이젠 도와주길 하늘이 제발 도와주길

나 혼자서만 이겨내기가 점점 더 자신이 없어져요

 

언젠간 이 눈물이 멈추길

엔젠간 이 어둠이 걷히고

따스한 햇살이 이 눈물을 말려주길

 

기다리면 언젠가 오겠지

밤이 길어도 해는 뜨듯이

이 아픈 내 가슴도 언젠간 다 낫겠지

 

언젠간

언젠간

 

 

 

 

더원 - 사랑아

 

혼자서 불러보는 가슴 아픈 그 이름

눈물이 새어 나올까봐 입술을 깨물고

또 다시 다짐한 듯 가슴을 펴 보지만

홀로 남겨진 내 모습이 더욱 초라해져

 

사랑아 그리운 내 사랑아

이렇게 아픈 내 사랑아

얼마나 아프고 아파해야

아물 수 있겠니

 

사랑아 그리운 내 사랑아

이렇게 아픈 내 사랑아

얼마나 아프고 아파해야

아물 수 있겠니

 

사랑아 미련한 내 사랑아

버릴 수 없는 내욕심에

못 다한 사랑이 서러워서

또 이렇게 운다

 

얼마나 아프고 아파해야

아물 수 있겠니 내 사랑아

 

 

 

 

다비치 - 이 사랑

 

시간을 되돌리면

기억도 지워질까

해볼 수도 없는 말들을

내뱉는 걸 알아

 

널 힘들게 했고

눈물로 살게 했던

미안한 마음에 그런 거야

 

하지만 난 말야

너의 밖에선 살 수 없어

 

내겐 너 하나로 물든

시간만이 흘러갈 뿐이야

 

사랑해요. 고마워요

따뜻하게 나를 안아줘

이 사랑 떔에 나는 살 수 있어

 

사랑은 그런가봐

무슨 말을 해봐도

채워지지 않은 것 같은

마음이 드나봐

 

내 욕심이라고 다시

생각을 해봐도

그 마음 쉽게 사라지지 않아

 

알잖아 난 말야

너의 밖에선 살 수 없어

 

내겐 너 하나로 물든

시간만이 흘러갈 뿐이야

 

사랑해요 고마워요

따뜻하게 나를 안아줘

이 사랑 떔에 나는 살 수 있어

 

돌아가도 다시 견딜 수 있을까

너무 힘들던 시간들

 

흔들리지 않은 너를 볼 때면

떨리는 내 입술이

 

두루루.. 두루루..

알잖아 난 말야

너의 밖에선 살 수 없어

 

내겐 너 하나로 물든

시간만이 흘러갈 뿐이야

 

사랑해요 고마워요

따뜻하게 나를 안아줘

이 사랑 땜에 나는 살 수 있어

사랑 땜에 나는 살 수 있어

 

 

 

 

거미 - 죽어도 사랑해

 

어떤 일이 있어도 너란 사람

나를 항상 믿어 주기를

세상 끝에 있어도 너란 사람

나를 찾을 때까지 걸어와 주기를

 

더 바랄게 없는 걸 갖고 싶은 게 없는 걸

난 너만 있으면 좋아

 

널 사랑해 사랑해 내 말이 들리지 않니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맘이 보이지 않니

숨을 쉬는 모든 것들이 죽어도 모를 만큼

너 만을 사랑해

 

하나라도 있으면 안 했겠지

사랑하면 안 되는 이유

하나라도 있으면 안 되겠지

내 손하고 너의 손 떼야 하는 이유

 

늘 힘 겨운 날에도 잠 못 이루는 밤에도

난 너만 있으면 좋아

 

널 사랑해 사랑해 내 말이 들리지 않니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맘이 보이지 않니

숨을 쉬는 모든 것들이 죽어도 모를 만큼

너 만을 사랑해

 

먼지처럼 흩어질 행복일까 걱정 돼

혼자 불안해 하는 날 안아줘

 

널 사랑해 사랑해 내 가슴 안에 둘 만큼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눈에 넣을 그 만큼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하루도 잊지 않고

너 만을 사랑해

 

 

 

 

로시 - 구름

 

누가 볼까 봐 겁이 나서

하루를 또 망치네

예민한 척을 해도

입꼬리는 올라가 너를 볼 때

어떻게 비춰질까 거울을 보네

 

(Desperate) 장난처럼 다가가

바로 얼아붙어 ice

 

바라도 내렸으면 좋겠다니깐

우산속에라도 숨고 싶네

 

왜 이럴까 볼 때 마다 넌

느리게 가는 구름 같아

 

sweet해 보이는 너의 눈에

자꾸 비가 내려요

 

안아주고 싶다 내가 미쳤나봐

구름아 긂아 나를 가려줘

 

요새 너의 기분이 궁금해

말투 표정 걸음걸이까지 보이네

 

한 번씩 내뱉는 너의 한숨

걱정은 끝도 없이 쌓여가

 

(I pray) 쓸데없는 고민 따위

날려버리고 싶다

 

하늘에 별이 쏟아질 때까지

나와 얘기 나눌래?

 

왜 이럴까 볼 때 마다 넌

느리게 가는 구름 같아

 

Sweet해 보이는 너의 눈에

자꾸 비가 내려요

 

안아주고 싶다 내가 미쳤나 봐

구름아 구름아 나를 가려줘

 

cloudy, misty 조금은 어둑한 날씨

windy, rainy 바람을 타고 너에게로 가야지

 

감기들면 안 돼 비에 젖으면 안돼요

너만을 위해 내 어깨를 내어줄 게

내가 좀 부족하지만 네가 기댈 곳은 넓고 편해

 

왜 이럴까 볼 때 마다 넌

느리게 가는 구름 같아

 

Sweet해 보이는 너의 눈에

자꾸 비가 내려요

 

안아주고 싶다 내가 미쳤나봐

구름아 구름아 나를 가려줘

 

when I am with you

I used to so in love baby

 

밤을 샐 것 같아도 내일 아침 널 볼 때

안아주고 싶다 정말 진심이야

구름아 구름아 나를 감싸줘

 

구름아 구름아 날 안아줘

 

 

 

 

웬디 - Goodbye

 

눈 감으면 더욱 선명해지는 게

어떤 말로도 설명이 안됐어

유리 위를 혼자서 걸어가

그댈 혹시나 아프게 할까

 

내가 여기 있는데

나를 몰라보나요

너무 보고 싶어

한참 기다렸는데

 

손이 닿지 않네요

그냥 멍하니 서 있네요

안녕 안녕 안녕 goodbye

 

꿈인듯해 자꾸만 같은 일들이

나를 조금씩 무너지게 만해

잠시나마 나를 기억해주던 순간

기적 같았어 전부 꿈만 같아

 

내가 여기 있는데

나를 몰라보나요

너무 보고 싶어

한참 기다렸는데

 

손이 닿지 않네요

그냥 멍하니 서 있네요

안녕 안녕 안녕 goodbye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나만 아는 그대의 진한 그 향기가

날 알아보나요 나를 찾았나요

 

하얗게 또 밤이 번져가요

그댈 아프게 한 날이 지나고 또 다시

안녕 안녕 안녕 goodbye

 

안녕 안녕 안녕 goodbye

 

 

 

 

펀치, 찬열 - Stay With Me

 

나의 두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그 눈동자

자꾸 가슴이 시려서 잊혀지길 바랬어

꿈이라면 이제 깨어났으면 제발

정말 네가 나의 운명인 걸까 넌 Falling You

 

운명처럼 너를 Falling

또 나를 부르네 Calling

헤어 나올 수 없어 제발 Hold Me

내 인연의 끈이 넌지

기다린 네가 맞는지

가슴이 먼저 왜 내려앉는지

 

(Stay With Me)

내 마음속 깊은 곳에 네가 사는지

(Stay With Me)

내 안에 숨겨왔던 진실

 

나의 두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그 눈동자

자꾸 가슴이 시려서 잊혀지길 바랬어

꿈이라면 이제 깨어났으면 제발

정말 네가 나의 운명인 걸까 넌 Falling You

 

가슴은 뛰고 있어

여전히 널 보고 있어

자꾸만 숨이 막혀서

아직은 멀리에서

너를 지켜보고 싶어

내가 왜 또 이러는지

처음 너를 봤을 때부터 다르게

운명의 시간은 도 더디게 갔지

 

내 가슴은 널 향했고 내 심장은 다시 또 뛰었고

꺼져버리던 희미한 불빛

너로 인해 다시 타오르는 내 눈빛

마치 오래전부터 널 사랑한 것 같아

무언가에 이끌리듯 끌려온 것 같아

 

나의 두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그 눈동자

자꾸 가슴이 시려서 잊혀지길 바랬어

꿈이라면 이제 깨어났으면 제발

정말 네가 나의 운명인걸까 넌 Falling You

 

 

이상 드라마 OST 추천 이였습니다.

 

 

반응형

'노래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연 노래모음 추천  (0) 2019.07.13
동방신기 노래모음 추천  (0) 2019.07.10
보아 노래모음 추천 명곡  (0) 2019.07.03
아이유 노래 명곡 모음  (0) 2019.06.30
노래방에서 분위기 띄우는 노래 추천  (0) 2019.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