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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유니클로 광고 논란 위안부 조롱

by 님네임 2019.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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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광고 논란 위안부 조롱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일본 상품 불매운동

의 타킷이 된 유니클로가 이번에는 새 광고

로 인해 '위안부 조롱'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유니클로가 최근 공개한 후리스 광고 영상에

는 90대 할머니가 10대 여성으로부터 "제 나이

때는 어떻게 입었냐"는 질문을 받고 "그렇게

오래전 일은 기억 못한다" 답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영어 대화와 함께 제공된

우리말 자막에 할머니의 대답은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라고 의역했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유니클로가 굳이

90대 할머니가 우리나라에는 일제 강점기

인 80년을 언급하며 기억 못한다고 하는 등

실제 대사와 달리 번역한 것은 우리나라의

위안부 관련 문제 제기를 조롱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위안부 조롱 광고 논란에 유니클로

측은 "그런 의도가 전혀 없었고, 의역은 단순히

광고 의도를 잘 전달하기 위한 차원이었다고

반박했습니니다. 98세와 13세 모델이 세대를 넘어

유니클로 후리스를 즐긴다는 점을 더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80년' 이라는 숫자를 넣은 것"이라며

"위안부 문제나 한일 관꼐에 대한 의도는 전혀 없었고,

생각도 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유니클로 일본 브랜드 광고가 논란인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도 유니클로 광고 논란을

언급했습니다.

 

 

서경덕 교수 SNS 전문

 

저도 갑자기 많은 기자분들이 연락을 주셔서

알게 됐습니다. 일본 유니클로의 최근 광고에서

98세의 패션 컬렉터 할머니와 13세인 패션 디자

이너 소녀가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전개가 됩

니다.

 

 

영상속 소녀가 "스타일 완전 좋은데요. 제 나이

때는 어떻게 입으셨나요?"라고 묻자 할머니는

"맙소사.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라고 답

하게 됩니다. 현재 논란이 크게 된 부분은 바로

80년 이라는 부분인데, 80년 전은 1939년으로

우리나라가 일본의 탄압을 받던 일제강점기 시

기입니다.

 

특히 1939년은 일본이 '국가총동원법'을 근거로

강제징용을 본격화한 시기이기도 하고, 그 해 부터

1945년 해방 직전까지 강제동원된 인구만 몇백 만

명에 이릅니다. 가장 큰 문제는 네티즌들이 지적한

데로 외국인 할머니 대사는 "맙소사! 옛날 일을 어

떻게 기억하니?" 인데 한국 광고 자막에만 "80년전

일을 어떻게 기억하니?"라고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건 정말 의도된 일이라고 밖에 볼 수 없는 광고

입니다. 유니클로는 이제 완전히 돌아올수 없는 선

을 넘었습니다. 이젠 우리 네티즌들과 함께 '불매운

동'을 넘어 진정한 '퇴출운동'을 펼쳐 나가야겠습니다.

 

 

+

유니클로는 한국 불매운동은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망언한 적 있습니다. 이렇게 무시 당하고

조롱하는데 굳이 구매를 하는 이유를 모르

겠습니다. 불매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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